산마루금

없애버린다고 못 찾아내냐? 본문

유머 모음

없애버린다고 못 찾아내냐?

산마루금 2014. 10. 15. 22:34

LTE뉴스 68회가 국내 사이트에서 모두 사라졌다.

내가 며칠전(10월 7일) 올린 영상도 없어져 버렸다.

역시 우려한 일이 현실로 나타났다.

그러나 내가 누구인가? 양지뜸 아닌가?

해외 서버에서 찾아왔다.

못본 분들 한번 보시라~~~

왜? 누가 삭제했을끼?

LTE뉴스 69회는 하두 허접해서 안 올린란다.

역시나 이렇게 되었구나. 망할.......... 

 

아래는 국민일보 기사 (일부러 친정권신문인 국민일보에서 가져왔음)

[친절한 쿡기자] SBS 웃찾사는 왜 LTE 뉴스 68회를 삭제했을까요? 기사의 사진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LTE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강성범과 김일희.

‘LTE뉴스’가 사라졌다!

네티즌들의 제보는 지난 9일부터 시작됐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LTE뉴스 영상이 갑자기 사라져버렸다는 겁니다. LTE뉴스는 SBS 개그 프로그램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코너 중 하나입니다. 신랄한 정치풍자로 화제를 모으고 있죠.

삭제된 영상은 지난 3일 방송된 68회 분량입니다. 저작권이 문제가 된 건 아니냐고요? 커뮤니티 게시물은 SBS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링크한 글이었습니다. 동영상이 삭제됐다는 건 SBS가 원본을 지웠다는 의미입니다.

네티즌들이 이상하게 여긴 건 유튜브에 올라온 ‘웃찾사’ 영상 중 LTE뉴스 코너만, 그것도 68회 분량만 예고 없이 삭제됐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전까지 방송된 영상은 그대로 있는데 말이죠. 해당 회차는 유료 VOD서비스도 중단됐습니다. ‘웃찾사’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68회 소개 글에는 LTE뉴스가 아예 빠져있습니다.

LTE뉴스는 3일 방송에서 반복되는 인사 실패와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회피식 해외 순방을 언급했습니다. “서민들 부담은 올리고 부자들 부담은 줄이고, 전체적으로 증세는 없는 거죠”라며 증세논란도 거침없이 풍자했습니다. 복지혜택, 소득분배, 출산율은 OECD 국가 중 꼴찌라고 강조하며 “이쯤 되면 OECD에서 나와야 되는 거 아닌가요”라고 말하기도 했죠.

네티즌들은 LTE뉴스가 삭제된 이유가 박근혜 정부를 풍자했기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최근 불거진 검찰의 사이버 검열 논란 때문에 더욱 민감한 분위기입니다. LTE뉴스에서 박 대통령을 직접적으로 언급한 게 처음은 아닙니다. 소득양극화 문제를 다룬 지난 7월 18일 방송에도 “이런 심각한 양극화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과연”이라는 대사가 나왔습니다. 3일 방송의 풍자 수위가 다소 높았다 해도 뒤늦게 다시보기를 막은 상황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영상이 인터넷에서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닙니다. 네티즌들은 3일 방송 분을 외국 서버를 이용하는 해외 동영상 사이트에 퍼 날랐습니다. 대사를 그대로 옮겨 적은 글도 눈에 띕니다. 10일 방송된 내용은 문제없이 유튜브에 등록됐지만 네티즌들은 “여전히 불안하다”는 반응입니다.

‘웃찾사’ 관계자는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제작진의 결정으로 영상을 삭제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문제 때문에 그런 결정을 내리게 됐는지는 말을 아꼈습니다. 이창태 ‘웃찾사’ PD는 지난 8월 기자간담회에서 “개그 프로그램에는 사회적 풍자가 있어야 한다”고 소신을 밝혔습니다. 이번 사건이 유독 씁쓸한 이유입니다.

 

'유머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사히 집에만 보내줘~~~  (0) 2014.10.22
너무 빨리 판단하지 마세요!   (0) 2014.10.20
여학생이 알몸으로 ....?  (0) 2014.10.09
대박  (0) 2014.10.08
성인 유머의 진수  (0) 2014.10.04